공연

(2020)우리 동네 왜 왔니?[늑대를 위한 집은 없다.]

기획의도 INTENTION
<우리 동네 왜 왔니?>는 오늘을 살아가는 우리의 이야기를 담은 극이다. 귀엽지 않은 동물이라는 편견 때문에 차별 받고 외면 받는 늑대. 귀엽지 않은데다가 장애 때문에 이중으로 차별을 받는 이런 안타까운 사연은 현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꽤나 익숙한 이야기이다. 사실 이 늑대를 차별하는 동물들은 모두 우리가 좋아하는 귀여운 동물들이며, 스타이며, 더 나아가서는 우리들 자신이다. 노래와 춤이 있는 신나고 재밌는 극에 아파트 재개발이니 전세니 하는 소재가 조금 무거운데다 아이들에게는 너무 어렵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 들 수 있지만, 사실 우리 아이들은 어른들이 생각하는 것보다 이런 이야기를 잘 알고 있다. 왜 그렇겠는가? 당연히 어른들 때문이다. 우리 사회에 늑대를 반갑게 맞이하는 마을이 있을까?



귀여운 동물들이 모여 산다는 귀요미 마을.

“얘들아 안녕~ 너희들 너무 귀엽다~ 나도 귀엽다고? 우리 마을 다 너무 귀여워~”

만나면 반갑다고, 서로 귀엽다고 칭찬하고 쓰다듬고 난리다.

평화롭고 아름다워 보이는 귀요미 마을에 불청객이 찾아오면서 대소동이 일어난다. 전혀 귀엽지 않은 동물 늑대가 귀요미 마을로 이사하려 한다는 소식에 모든 귀여운 동물들은 기겁한다.

“늑대 때문에 집값 떨어지겠어!”

“못생긴 데다가 걷지도 못한데!”

귀여운 동물들은 귀요미 마을을 지킬 수 있을까? 귀요미 마을은 계속 귀여울 수 있을까? 근데 계속 그렇게 지내는 게 좋은 일일까? 귀요미 마을의 저항에 늑대는 어떻게 대처할까?

동화 속 주인공들의 한판 승부가 시작된다.

pan art pan art · 2020-08-05 16:29 · 조회 329